 대구경북디자인센터 8층 국제회의실에서 15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조형아트 1차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금번 강사인 배선희 분당 판교/서현지사장은 KTX에서 오늘 교육할 내용을 머리 속으로 그리며 금번 교육장소인 대구로 이동하였습니다.
강사는 본인의 첫 번째 방문교육과 소속 교사의 회원과의 에피소드로 분위기를 전환하며 강의를 시작하였습니다.
조형아트의 핵심인 개념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발상전환을 강조하며, 교사의 다양한 질문과 유도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지는 우리의 강점을 회원 그림을 통해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창의력에 손대지 않는 홍선생미술의 가치를 전달하는 우리 교사들의 태도와 예절, 교육전후의 준비와 정리 등 교육전문가로서의 자질에 대한 중요성도 재차 강조하며 프로그램 강의를 이어갔습니다.
강사는 조형아트 2~7개월차까지의 과정과 연결된 아이/해피아트까지 다루어 홍선생미술 프랑스 미술프로그램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조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금번 교육에는 대구, 경북, 부산, 울산, 경남지역 지사에서 총 67명의 교사와 지사장이 참석하여 교육장을 가득 채웠으며 교육열 또한 뜨거웠습니다.
특별히 다과 준비를 대행해주신 이은영(대구 수성/동대구), 라선희(대구 달서) 지사장님과 교육장 준비를 도와주신 박춘화(대구 북구) 지사장님께 감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