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자 조선일보 맛있는 공부 F7면에
미래에셋생명 VIP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우리 성인취미프로그램과
지난 11일자에 시행한 무료체험이벤트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머리에 그리는 수채화/아크릴화는 "미술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성인, 취미 미술프로그램입니다.
감사합니다.
---------------------------------------------------------------------
생활 스트레스, 그림으로 날렸어요"
- 이해나 맛있는공부 기자
미래에셋생명 VIP 고객 대상
홍선생미술 문화예술 프로그램
그림 그리기가 직장인·학부모 등 성인에게 새로운 취미 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홍선생미술과 함께 VIP 고객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주 1회 '성인 취미 미술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강좌는 8명쯤 팀을 이뤄 4개월간 운영되며, 홍선생미술 교사가 지도를 맡아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쉽도록 진행한다. 미술강좌 덕분에 미래에셋생명 은퇴설계센터는 여러 사람이 함께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도 나누는 '사랑방'으로 거듭났다. 미래에셋생명 VIP마케팅팀 강주배 팀장은 "고객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도 여러 가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발굴·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1일 홍선생미술이 조선일보 구독자를 위해 준비한 성인 취미 프로그램 무료 체험 이벤트도 전국 33개 홍선생미술 지사에서 동시에 열렸다. 이번 이벤트 참가자 100여명은 홍선생미술의 성인 취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수채화 물감으로 장미꽃 그리기'(80분 과정)를 배웠다. 권성희 홍선생미술 군산지사장은 "참가자들이 궂은 날씨에도 출석해 진지하게 그림 그리기에 임했다"며 "대부분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르겠다'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신민섭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성인은 그림 그리기를 통해 내면에 쌓인 정서적 고통을 덜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림을 그리며 혼란스러웠던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고, 빈자리엔 자신감과 용기, 자기통제감 등 긍정적인 감정이 들어서게 된다"는 설명이다.
홍선생미술 ‘성인 취미 강좌’
그림을 그리고 싶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조선에듀케이션과 홍선생미술이 진행하는 성인 취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기업체 내 동호회 △창의적 사고가 필요한 기업체 CEO 모임 △금융기관 VIP 고객 대상 문화 마케팅 △취미로 그림 그리기를 시작하고 싶은 개인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문의: 1588-0088 http://misul.eduho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