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제목
작성자
홍선생교육
등록일
2014-11-18


지난 14일, 홍선생미술 여미옥 대표는 창원 온천초등학교 초청으로 창원시 관내 외 100여명의 연구학교 참관교원 및 교육청 관계자 5명 등 총 130 여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창원온천초등학교(교장 이봉애)는 2014년도 경상남교육청지정 진로교육 연구학교(시범)로서 STEAM형 학교 진로교육 프로그램 체험 코칭으로 진로개발역량 신장을 통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남과 더불어 행복한 어린이’를 양성하고 있다.

온천초는 전교생 240여 명의 농촌지역 중소규모 학교로서 열악한 교육환경임에도 불구하고 2013학년도에 수업연구대회(1등급 교사3명), 진로교육실천사례 전국대회 1등급,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등 우수한 교사들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신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미옥 대표는 80군데 이상의 세계 미술관 탐방 경험을 바탕으로 화가들의 진로 이야기와 미술작품을 기증한 기업가 이야기를 전했다. 여 대표는 그들이 어떻게 융합적으로 생각하고 창조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었는지를 중점적으로 설명하였다. 또한 본인의 독서법과 초등학생이 적용할 수 있는 독서노트 작성법도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