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제목
작성자
홍선생교육
등록일
2006-07-03
홍선생교육에서 발행한 '한자좋아 좋아~!' 한자카드를 조달청에 20,000세트를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하였다.

본 카드는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계약기간은 2006년 6월28일부터 2007년 6월27일까지 상품검색에서 물품등록번호 '76900150008'또는 한자카드를 검색하면 신청할 수 있다.

홍선생교육(대표 여미옥, www.eduhong.com)은 11곡의 노래 가사를 따라 부르다보면 자연스럽게 한자가 기억되는 ‘한자 좋아 좋아는 한자능력검정시험 8~4급에 나오는 1,000자와 부수한자 214자를 수록한 카드와 노래CD, 가사집, 가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노래CD에는 신기술 교육벤처기업인 홍선생교육이 어린이들이 랩의 흥겨운 박자에 맞춰 재미있게 한자를 외울 수 있도록 작곡가와 작사자에게 의뢰해 만든 35분 분량의 랩 노래 11곡이 수록되어 있다.

발상의 전환으로 카드를 직접아이들이 떼면서 놀이를 하도록 한 머리에 그리는 한자카드는 실용신안특허등록되어 있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그 동안 신기술벤처기업 인증을 받는 등 교육사업에 남다른 열정을 보인 홍선생교육 여미옥대표는 한자 조기교육이 아이들의 학습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평소의 소신과 본인의 자녀 교육 체험을 고스란히 녹여 이 제품을 만들었다.

여미옥 대표는 “한자는 읽기를 먼저 배우고 다음에 쓰기를 익히는 게 예로부터 내려오는 전통적인 교육 방식이다”며 “이런 효과적인 학습순서를 충실히 따르면서도 신세대 아이들의 트렌드를 고려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학습방법”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기존의 한자카드 놀이 보다 훨씬 한자를 빠르게 배운다는 것이 확인됐다. 한자능력검정시험 주관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어문회, 사단법인 전통문화연구회도 높은 학습 효과를 인정해 이 카드를 한자교육용품으로 공식 추천했다.

기존의 한자카드가 보통 50~200자인데 반해 이번에 개발된 카드는1,214자나 되는 많은 한자를 담고 있다.

홍선생교육은 한자 교육을 더 풍부하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www.eduhong.com)도 구축했다. 이 사이트에서 한자의 원리를 그림 애니메이션과 소리로 배울 수 있다. 또한 가족과 함께 인터넷에서 랜덤 순서로 나오는 한자를 활용해 다양한 한자 게임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카드에 암호가 표시되어 있어 게임설명서를 보면서 수백 가지 한자 게임을 즐길 수 있다.(문의 031-478-3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