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선생미술(www.eduhong.com)은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머리에 그리는 수채화/아크릴화의 저자인 테리해리슨을 초청하여 매일 60명씩 5일 동안 300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실기교육을 실시하였다.
테리해리슨은 영국에서 성인 대상으로 쉽고, 빠르고, 재미있는 미술기법을 선보이는 화가이다. 수백 회의 워크샵을 진행하였으며, 본인의 저서가 50만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테리해리슨은 교사교육에서 하얀 도화지에 다양한 기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노하우를 소개해 주었고 교육 내내 ‘와~’ 탄성이 절로 나는 멋진 연수였다.
홍선생미술은 장수하는 시대에 어른들이 흥미로운 취미생활로 그림 그리기를 할 수 있도록 새 프로그램인 머리에 그리는 수채화/아크릴화를 준비하였다. 기업체의 회식문화를 그림 그리는 문화로 바꾸고, 주부, 노인, 성인들이 그림 그리기를 통해 내면에 있는 스트레스를 발산하여 즐겁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2주 또는 4주에 한 작품을 완성하여 거실을 갤러리로 만들며, 3D 사이버 미술관을 통해 나의 그림을 전시하는 코너도 제공하고 있다. 가까운 홍선생미술 지사에 신청하면 기업체 또는 5~6명의 그룹 대상으로 방문지도 가능하다.
테리해리슨은 ‘영국의 성인들은 그림 그리기를 통해 인생이 바뀌어지고 만족감과 성취감을 가진다.’고 전했다. 또한 홍선생미술 교사들의 실기연수교육을 트위터를 통해 ‘이것이 예술이다.’라며 감탄 하였다.
|
|